Subquery

2022. 3. 17. 18:37SQL

Subquery

  • 하나의 쿼리 내 포함된 또 하나의 쿼리를 의미
  • 서브 쿼리는 반드시 괄호 안에 있어야 합니다.
  • SELECT, FROM, WHERE, HAVING, ORDER BY 절에 사용 가능합니다.

SELECT절의 서브쿼리

: 스칼라 서브쿼리 : SELECT절의 서브 쿼리는 반드시 결과값이 하나의 값 이어야 함. (EX) 누적합의 경우 SELECT 절 서브쿼리 이용

FROM절의 서브쿼리

  • 인라인 뷰 서브쿼리
  • FROM절의 서브 쿼리는 반드시 결과값이 하나의 테이블이여야 합니다.
  • 서브 쿼리로 만든 테이블은 반드시 별명을 가져야 합니다.
SELECT [컬럼 이름]
FROM ( SELECT [컬럼 이름]
FROM [테이블 이름]
WHERE 조건식 ) AS [테이블 별명]
WHERE 조건식;

WHERE절의 서브쿼리

  • 중첩 서브쿼리
  • WHERE절의 서브 쿼리는 반드시 결과값이 하나의 컬럼 이어야 함 (EXISTS 제외)
  • 하나의 컬럼에는 여러 개의 값이 존재할 수 있음
  • 연산자와 함께 사용함
  • 보통 WHERE [컬럼 이름] [연산자] [서브 쿼리] 형식으로 사용함
SELECT [컬럼 이름]
FROM [테이블 이름]
WHERE [컬럼 이름] [연산자] ( SELECT [컬럼 이름]
FROM [테이블 이름]
WHERE 조건식 );

  • INSERT, UPDATE, DELETE 문에도 사용 가능합니다.

서브쿼리에는 ; (세미 콜론)을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.

'SQ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rigger  (0) 2022.03.17
SQL : Between, In, Limit  (0) 2022.03.17
문자형, 숫자형, 날짜형 함수 정리  (0) 2022.03.17
Data base  (0) 2022.03.17
Null , SQL 쿼리 실행 순서  (0) 2022.03.17